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9-21 16:45

  • 뉴스 > 영천

“영천시 여성채용박람회장 열기 뜨거웠다”

취업희망여성, 제조업 등 45개 구입업체 8개 일자리 지원기관 참여

기사입력 2023-09-07 13:31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영천시는 7일 평생학습관에서 결혼과 출산,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을 비롯한 일자리를 희망하는 여성들의 취업지원을 위해 여성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올해 4회째 맞이하는 채용박람회는 취업희망여성 400여 명과 제조업, 사회복지서비스업, 교육서비스업, 보건의료직 등 다양한 업종의 45개 구인업체(현장 채용 14, 간접 채용 31)8개 일자리 지원기관이 참여해 구인·구직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현안을 함께 풀어가는 만남의 장으로 열기가 뜨거웠다.

이날 행사는 채용관 ·창업 컨설팅관 유관기관 지원관 이벤트관 창업 프리마켓 자존감 향상 힐링 특강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운영됐다.

 

채용관에는 구인업체와 구직자 11 연계를 통한 현장 면접과 채용이 이루어졌다.

 

컨설팅관에서는 구직 상담과 신청서 접수를 통해 당일 현장에 참여하지 않은 업체에게도 여성 구직자를 연계하여 채용을 지원했다.

 

또한 직업·진로 적성검사, 이력서 컨설팅, 퍼스널 컬러 진단 등 다양한 체험 이벤트와 기창업자들의 프리마켓 부스 운영, 영천시민을 위한 당당한 나를 위한 자존감 향상 힐링 특강등 구직활동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내용으로 참여자들의 니즈를 충족시켰다.
 

배정옥 기자 (ycinews@nate.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