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12-01 15:42

  • 오피니언 > 칼럼&사설

메이칭의 중국 이미지(179)

메이칭의 중국 이미지(179)

기사입력 2022-11-23 13:46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中国统计年鉴-2021》의 자료에 따르면 16,136명으로 비교적 적은 수의 소수민족에 속한다. 러시아족은 대부분 희랍정교를 믿으며, 그 외에는 기독교를 믿는다. 중국 러시아족의 연장자들은 희랍정교에 대한 믿음이 깊고, 장년과 청소년들은 대부분 희랍정교의 관례에 따라 명절을 즐기지만 성경을 읽고 기도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러시아인의 주식은 밀빵으로, 대부분 굽다가 중간에 갈라지는 긴 모양의 빵으로 ‘列巴(, 빵[러시아어의 음역어(音譯語)])’라고 불리며 먹을 때 조각으로 썰어 잼이나 크림을 발라서 먹는다. 그 외에 다양한 야채, 생선, 육류, 유제품 등을 즐겨 먹으며,

명절 음식으로는 파이, 동그란 빵, 밀당밥, 붉은 비트 수프, 요구르트 및 다양한 생선요리가 있다. 러시아족은 금요일과 13이라는 숫자를 꺼리고 13명을 초대하지 않으며 결혼도 매달 13일을 불길한 날로 여 피한다. 노란색은 충성스럽지 않다고 생각하여 노란색 선물은 피하고 부녀자의 나이를 묻는 것을 꺼린다. 러시아족의 집에 초대되어 가면 문을 먼저 두드리지 않으면 예의가 없는 것으로 간주된다. 손님을 부엌으로 안내하는 것이 가장 무례한 응대라고 생각하여 하지 않는다. 


또한 낯선 사람이 침대에 앉는 것을 꺼리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 
러시아족의 명절은 주로 크리스마스와 부활절이 있다. 크리스마스는 양력으로 1월 7일이며, 집집마다 트리를 장식하고 푸짐한 음식을 먹으며 산타 역을 맡아 선물을 나눠주고 노래와 춤을 추며 크리스마스이브를 즐긴다. 

 

 부활절은 매년 4월이며, 명절 전 49일이 (이슬람교의) 사움(aum)이고, 명절 첫날이 부활절이다.
러시아족은 토장(土葬)을 하고, 장례식은 묘지에서 치르는데, 고인의 남성 친지들이 관을 들고 묘지로 옮겨 관 뚜껑을 열고 고인의 마지막 작별을 고하고, 신부(神父)는 관련 성경을 낭독하고 고인을 위해 기도했다. 장의(葬仪)가 끝나면 관을 덮고 못을 박고 흰 천띠로 관을 두르고 무덤에 넣고, 친척과 친구가 꽃다발을 던지고, 첫째 삽을 장남이나 가장 가까운 남자 가족이 채우고, 다른 남자 친구와 친구가 삽으로 무덤을 평평하게 채우고, 무덤에 십자가나 비석을 세운다.
 

ycinews (ycinews@nate.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