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9-21 16:45

  • 뉴스 > 영천

영천시가족센터, 가족관계향상교육 ’동행‘

가족역량강화지원사업 사례관리 가정 대상

기사입력 2022-11-22 11:45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영천시가족센터(센터장 이은아)112회기에 걸쳐 가족역량강화지원사업 사례관리 가정을 대상으로 가족관계향상교육동행을 진행했다.

 

동행은 가족 간의 상호작용을 촉진하여 가족관계 향상을 목적으로 하는데, 바람직한 의사소통 방법, 청소년기 부모 교육을 주제로 부모-자녀 간 긍정적인 관계를 이루고 서로 간의 이해를 도모하고자 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대상자는 자녀가 성장함에 따라 대화할 시간도 부족해지고, 사춘기가 되었을 때 어떻게 반응하고, 대처해야 하는지 고민이 많이 되었는데 교육을 통해 한층 더 자녀를 이해하고, 올바른 의사소통 방식은 무엇인지 깨닫게 되는 좋은 기회였던 것 같다. 앞으로도 이런 교육이 많았으면 좋겠다.”며 높은 만족감을 드러냈다.

 

센터에서는 대상자의 의견을 반영하여, 앞으로도 가족 간의 화합을 도모하고, 서로의 입장을 이해하며 가족관계를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교육을 구성할 예정이다.

 

한편 가족역량강화지원사업은 기준중위소득 100% 이하의 ()자녀를 둔 한부모가족, 조손가족, 청소년()부모 등을 대상으로 사례관리를 진행하며, 학습정서지원, 생활도움지원, 긴급위기지원 서비스, 자조모임, 가족 문화·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한다.

ycinews 배정옥 기자 (ycinews@nate.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