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12-01 15:42

  • 뉴스 > 영천

별빛축제에도 찾아가는 디지털 배움터

영천보현산별빛축제에 디지털배움터와 VR헬스케어 참여

기사입력 2022-10-04 15:04 수정 2022-10-04 15:45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영천시는 19회 영천보현산별빛축제에서 찾아가는 디지털배움터와 VR헬스케어가 참여해 디지털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디지털 배움터 부스에서는 지역민, 관광객을 대상으로 디지털배움터 버스와 VR헬스케어를 활용하여 찾아가는 디지털배움터 부스를 설치하고, 키오스크, VR, 스마트패드, 3D펜 등의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무인ㆍ비대면 시대에 따라 일상생활에 필요한 스마트폰 및 키오스크 교육을 동시에 진행하여 지역을 찾은 관광객, 지역 소상공인에게 디지털배움터를 홍보하고 디지털 교육의 가치를 제공했다.

 

참여한 한 시민은 별빛축제에서 별구경만 할 줄 알았는데 3D펜으로 캐릭터도 만들어보고, VR 체험을 해서 너무 좋았다고 기뻐했다.

 

다른 고령층 체험생은 키오스크를 활용하는 데 어려움이 많았는데 축제에 놀러 왔다가 이런 교육을 받을 기회가 생겨서 너무 뜻깊었다고 전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기존에 진행하고 있는 지역정보화교육장뿐만 아니라 다양한 축제에도 운영하여 많은 시민이 체험할 수 있는 디지털 체험장을 만들겠다지속적인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을 통해 디지털 격차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ycinews 김세은 기자 (ycinews@nate.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