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12-01 15:42

  • 뉴스 > 영천

영천시 동부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 개최

복지사각지대 적극 발굴 등을 위한 논의

기사입력 2022-10-04 14:53 수정 2022-10-04 16:0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영천시 동부동은 지난달 30일 동부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3)를 개최하고 협의체 활성화 방안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 등을 적극 논의했다고 밝혔다.

 

동부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동희)는 지역내의 다양한 민간 복지자원을 발굴연계하고 지역의 여건에 맞춘 특수사업을 시행하는 등 민관협력의 구심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특히 동부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수사업 중 하나인 따숨꾸러미는 지역의 복지자원인 따숨가게를 활성화하여 주민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회의에는 위원 7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1~8월 추진실적 보고, 복지사각지대 발굴방안, 함께모아 행복금고 사업 추진방향, 따숨가게 발굴 방안 등 협의체가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심도있는 논의가 진행되었다. 이와 더불어 행복금고 긴급구호비와 연합모금사업 대상자 선정에 대한 논의도 이루어졌다.

 

김동희 민간위원장은 최근 세모녀사건 등을 보면 아직까지도 우리사회에는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고 생각된다,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더욱 힘을 써야 할 것이라고 취지를 밝혔다.

 

김명규 동부동장은 공적자원뿐만 아니라 민간의 적극적인 참여가 요구되는 시점이다, “위원장님을 비롯한 위원님들은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더욱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만들도록 적극 활동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ycinews 김세은 기자 (ycinews@nate.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