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12-01 15:42

  • 뉴스 > 영천

영천중앙초등학교, 인문학 특강

책과 노래와의 즐거운 만남 북콘서트

기사입력 2022-10-04 14:43 수정 2022-10-04 16:21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영천중앙초등학교(교장 남의열)는 지난달 30책과 노래의 즐거운 만남이라는 주제로 인문학 특강을 실시했다.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식 독서행사가 주를 이뤘던 상황이라 오랜만에 학교 교육공동체 모두가 참여하는 대면식 독서행사여서 더욱 기대를 모았다.

 

이번 인문학 특강은 작가이자 우리나라 북뮤지션 1호이신 제갈인철님께서 대기업의 잘 나가는 샐러리맨에서 섭외 1순위의 북뮤지션이 되기까지 자신이 겪었던 다양한 경험과 삶에 대한 이야기를 전하며 학생들의 진로에 도움을 주었다.
 


또한 책에 얽힌 작가들의 진솔한 삶에 대한 이야기와 직접 창작한 노래를 학생들과 함께 불러봄으로써 책 읽기의 즐거움을 자연스럽게 전달해 주는 역할을 했다.

북콘서트를 처음 관람했다는 6학년 정00양은 인문학 특강이라고 해서 좀 어렵지 않을까? 라고 생각했는데 책 속에 이렇게 재미있는 내용이 있다는 것이 놀라웠고 작가님의 강연이 너무 재미있어서 푹 빠져서 봤어요.”며, 6학년 이00군은 평소 얌전하고 자기표현을 잘 하지 않던 친구가 적극적으로 공연에 참여하고 무대를 즐기는 것을 보고 놀랐다"며 참관 소감을 밝혔다.

 

남의열 교장은 이번에 인문학 특강에서 아이들이 놀라울 정도로 적극적이고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며 교실이 아닌 문화예술 공연이 얼마나 교육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 다시금 느꼈다."며 "앞으로도 더 좋은 강연이나 공연을 학교 밖에서뿐만 아니라 학교 안에서도 추진해 교육공동체 모두가 공감하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ycinews 김세은 기자 (ycinews@nate.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