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12-01 15:42

  • 뉴스 > 영천

“영천의 다양한 와인 즐겨보자”...축제장 ‘북적’

이틀간 영천강변공원에서 열린 영천와인페스타 대 ‘성황’

기사입력 2022-10-04 11:18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영천강변공원에서 열린 제10회 영천와인페스타가 호응을 얻었다.

 

축제기간동안 영천시지역 10여개의 와이너리에서 생산하는 50여종의 와인을 마음껏 시음하고 대폭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는 자리가 됐다.

영천와인 한마당을 기본으로 제 15회 대구국제재즈축제 출연진의 훌륭한 공연과 품질 좋은 영천별빛한우까지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었던 금년도 와인페스타는 코로나로 지친 일상에 있었던 시민과 관람객들의 누적된 피로를 해소하기 충분한 축제였다.

 

3년 만에 행해지는 대규모 행사에 시민들의 발걸음은 영천강변공원을 향했다. 또 외지의 와인 매니아들 또한 전국 최대 포도주산지, 전국 최고의 와인 생산지 영천의 다양한 와인을 즐기고자 축제장을 찾아서 오랜만에 북적거리는 주말강변공원의 풍경을 볼 수 있었다.

 

축제장을 찾은 한 영천시민은 우리 지역이 와인으로 유명하다는 말은 들었지만 아직 접해보지 못하여 오늘 시음해보니 그 맛과 향이 정말 다양하고 다른 술보다 건강에도 좋은 것 같아 몇 병 구매하지 않을 수 없었다고 말했다.

 

국내 최대 포도 주산지 중 하나인 영천에서 와인산업을 지속적으로 육성해 오고 있는 가운데 지역와인을 알리고자 2013년 처음 개최한 영천와인페스타는 해를 거듭하면서 도시와 농촌의 연결 고리가 되는 특색 있는 축제로 농업농촌자원의 관광·문화산업활성화 기반 구축에 기여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배정옥 기자 (ycinews@nate.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