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12-01 15:42

  • 뉴스 > 영천

“사람들이랑 이야기나누고 하니까 위로가 되는 느낌이네요”

영천시가족센터, 우리들의 서.사.시. 진행... 사례관리 가구 내 조부모 대상

기사입력 2022-09-29 16:2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영천시가족센터(센터장 이은아)29일 가족역량강화지원사업 사례관리 가구 내 조부모들을 대상으로우리들의 서...(서로 사랑에 물들어가는 시간)’를 진행했다.

 

우리들의 서...’는 비슷한 환경과 경험을 가진 조부모들이 손자녀를 양육하면서 겪는 어려움을 공유하고 상호지지를 통해 지지체계를 강화함과 동시에 자신의 심리정서를 돌아보고 강점을 발견하는 등 자존감을 향상하기 위한 조부모 자조모임이다.

이 날 자조모임은 참석자들이 서로를 알아가고, 자신의 심리정서는 어떠한지를 확인하는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자조모임에 참석한 조부모들은 처음에는 서로 어색해하고 자신의 이야기를 하는 것에 부담을 느끼는 모습을 보였으나 점차 서로의 이야기에 공감하고 또 위로하기도 하는 등 편안해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특히 자조모임에 참석한 한 대상자는 제가 최근에 힘든 일도 있었고, 혼자서 그걸 이겨 내느라 참 힘들었는데, 오늘 같이 사람들이랑 이야기나누고 하니까 너무 위로가 되는 느낌이네요.”라고 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우리들의 서...’10월에도 도형심리유형검사를 통한 나의 강점 찾기, 문화체험 활동 등을 내용으로 자조모임을 진행하게 된다.

 

한편 가족역량강화지원사업은 기준중위소득 100% 이하의 ()자녀를 둔 한부모가족, 조손가족, 청소년부모 등을 대상으로 사례관리를 진행하며, 학습정서지원, 생활도움지원, 긴급위기지원 서비스, 자조모임, 가족 문화·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배정옥 기자 (ycinews@nate.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