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6-28 17:42

  • 뉴스 > 영천

폴리텍 로봇캠퍼스, ‘취업 잡고(JOB Go) Day’행사

로봇분야 8개사 참가...취업설명회 및 재학생 현장면접

기사입력 2022-06-06 08:11 수정 2022-06-08 10:52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이하 로봇캠퍼스)3일 로봇 산업 분야 8개사가 참여한 가운데 취업 잡고(JOB Go) Day’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참여업체는 에스티에스로보테크(), 쓰리디솔루션(), 씨엔로봇(), 알앤유, 에이원테크놀로지, 화신, 제팩, 브이디컴퍼다.

 

취업 잡고(JOB Go) Day’ 행사는 재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시키고 실전 구직활동을 지원하고자 마련된 취업 행사다.

로봇캠퍼스는 이번 행사를 통해 로봇 및 AI 산업분야 우량 기업들의 로봇 전문 인력 구인난의 해소를 돕고, 구직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는 양질의 취업처를 선점할 기회를 제공한다.

이날 2학년 학생들은 채용설명회 참여 후 사전에 이력서를 제출해 매칭된 기업의 담당자와 현장 면접을 진행했다.

또 씨엔로봇()의 채용설명회에 이어 열린 현장 면접은 7개사의 대면면접과 1개사의 화상면접으로 진행됐다. 이날 현장면접을 통해 총 22명의 학생들이 직무면접 및 임원면접을 성료했다.

로봇캠퍼스는 이날 행사에 앞서 지난 4월부터 관내 유관기관의 협조를 받아 재학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준비와 함께 영천시취업지원센터와 연계해 자기소개서 작성 및 면접 특강, 1:1 취업 컨설팅을 실시했다.

체계적인 취업 지원 및 포트폴리오 준비를 통해 이미 취업이 확정된 학생들도 있다.

졸업자가 아직 배출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전국에서 채용의사를 밝힌 기업체들의 잇따른 러브콜이 이어졌기 때문이다. 화신, 세왕금속 등 영천의 굵직한 중견기업과 트위니, 3D솔루션 등 로봇 기업체 등이 대표적이다.

사전에 취업이 확정된 학생과 이번 행사의 현장 면접을 통하여 채용이 확정된 학생은 올 하반기 현장실습 등을 통하여 현장실무능력을 쌓은 후 실무에 투입될 예정이다.

공정리 교학처장은 우리 학생들의 우수한 역량을 한자리에서 소개할 수 있어 기쁘고, 앞으로도 산업현장의 요구에 부응하는 실무형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정옥 기자 (ycinews@nate.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