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5-24 11:14

  • 뉴스 > 영천

영천시, 설 명절 대비 물가안정 관리에 총력

물가 모니터링 및 합동 단속 실시

기사입력 2022-01-27 10:45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영천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민생 경제를 위해 다음달 6일까지 설 명절 대비 물가안정 특별 대책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경제환경산업국장을 상황실장으로 하는 물가대책 종합 상황실운영을 통해 명절을 앞두고 가파르게 오르고 있는 성수품을 특별관리 품목으로 정하고 물가 모니터링 및 합동 단속을 실시한다.

 

 

집중 모니터링 대상은 3개 분야 16개 품목으로 농산물(배추, , 사과, , , 대추), 축산물(돼지고기, 소고기, 닭고기, 계란), 수산물(고등어, 갈치, 오징어, 명태, 조기, 마른 멸치)이며 물가 담당자 및 물가모니터요원이 물가조사표에 의거해 가격 동향을 면밀히 관리한다.

 

아울러 소비자단체 등과 함께 물가 합동 지도단속반을 구성하여 전통시장과 개인 위생업소 등에 가격표시제 이행 여부와 요금 과다인상 행위, 원산지표시 이행 여부, 매점매석 행위 등 불공정 행위도 수시로 단속하기로 했다.

 

영천시 관계자는 주요 식재료 가격 급등으로 설 물가 상승이 예상됨에 따라 물가 안정 관리에 총력을 기울여 시민들이 편안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온라인미디어 세상- 영천인터넷뉴스가 항상 앞서갑니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기사제보 ycinews@nate.com

☎ 054-331-6029, <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영천인터넷뉴스

ycinews 장성규 기자 (ycinews@nate.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