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5-24 11:11

  • 뉴스 > 영천

영천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영천댐 다목적댐 전환 연구모임’

기사입력 2022-01-25 15:13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영천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영천댐 다목적댐 전환 연구모임’(대표 전종천)25일 의회 간담회장에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연구모임의 전종천 대표의원을 비롯한 연구모임 소속 정기택 의원 및 영천시 관련 부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연구내용을 공유하고 영천댐 활용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영천시민들을 위한 미래의 영천댐을 위한 기초 정책 자료를 마련해 영천댐의 방향 설정을 위한 정책 자료로 활용하고자 지난해 10월부터 4개월간 진되었으며 지난 12월 중간보고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반영해 최종보고회를 개최하게 됐다.

 

최종보고회에서는 연구수행기관인 스마트정책연구원(대표 최병붕)이 그동안 연구조사한 영천댐의 현황, 영천댐 상수원보호구역 관련법과 규제 검토 사항, 다목적댐 전환을 위한 절차 등에 대해 보고했다.

 

특히 전종천·정기택 의원은 영천댐의 역할이 공업용수, 농업용수, 하천유지수, 일반용수 등으로 실질적으로는 다목적댐으로서의 기능과 역할을 하고 있으므로 영천댐의 다목적댐으로의 전환에 대한 시민 공감대 형성과 영천시의 추진 의지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전종천 대표의원은 지금까지 영천댐은 용수를 공급하는 댐으로서의 기능이 주였다면 앞으로는 미래 영천을 위한 영천댐의 새로운 발전 방안을 찾아야 한다.”영천댐 주변의 수려한 자연조건을 활용하기 위해 영천댐의 다목적댐 전환이 꼭 필요하다.”고 말했다.

 

 

 

<온라인미디어 세상- 영천인터넷뉴스가 항상 앞서갑니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기사제보 ycinews@nate.com

☎ 054-331-6029, <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영천인터넷뉴스

ycinews 장성규 기자 (ycinews@nate.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