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11-30 16:36

  • 뉴스 > 영천

영천포도아가씨들, 마음도 천사...

영천포도아가씨 경로당 방문,음식대접...영포회

기사입력 2009-12-14 14:01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영천 포도아가씨로 선발돼 영천지역 포도와 농산물 홍보활동을 해온 영천포도아가씨들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랑의 봉사단으로 거듭나고 있다.

 

영천 포도아가씨들의 모임인 영포회 회원들이 영천시 화산면 경로당 23개소를 방문해 어르신들에게 음식을 대접하는 등 봉사활동을 펼쳤다.

 

 

▲ 영천포도아가씨회 영천시 화산면 소재 경로당 위문

현재 활동 중인 포도아가씨와 포도아가씨 활동을 마감한 전 포도아가씨 출신 30명은 12일 정성스럽게 준비한 포도 막걸리와 떡 등 음식을 경로당을 찾아 직접 어르신들에게 대접하고 만수무강을 빌었다.

 

봉사활동에 나선 포도아가씨들은 이날 하룻동안은 딸 자식과 손녀가 되어 음식대접과 함께 라면 등 생필품도 함께 전달하면서 노인들이 즐거운 하루가 되도록 했다.

 

영포회원들은 매년 연말이면 복지시설인 영천희망원을 방문, 위문품을 전달하고 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하고, 불우이웃을 위해 연탄을 직접 배달하는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을 벌이고 있다.

 

회원들은 "포도아가씨로 선발돼 영천 농산물 홍보활동을 하는 동안 자부심을 느꼈는데, 임기가 끝나면서 주위의 관심에서 멀어지는 것 같아 안타까웠다"면서 "영천을 위해 무엇인가 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돼 기쁘다"고 입을 모았다.

 

이은경 영포회장(제1회 포도아가씨)은 "포도아가씨 임기는 끝났지만 고향 영천을 위해 무엇인가 해야 한다는 의무감을 느낀다"면서 "서울과 부산 대구 울산 등지에서 생활하고 있는 포도아가씨 출신인 영포회원들은 내 고향 영천을 위하는 일이라면 언제나 달려오겠다고 말했다.

 

 

▲ 포도아가씨들과 어르신들 한자리에서 웃음꽃 활짝!
▲ 어르신들 건강하시고 장수 하시길.......포도아가씨들 일동 경례

 

 

 

 

 

 <온라인미디어 세상- 영천인터넷뉴스가 항상 앞서갑니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기사제보 ycinews@nate.com

  ☎ 054-331-6029, <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영천인터넷뉴스


ycinews이율동 기자 ()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